2010.12 삼성첨단기술연수소 PM 교육 수강생 후기

아래 글은 2010.12에 삼성전자첨단기술연수소에서 3일 동안 진행된 PM 교육을 받은 후
수강생 분들이 올려주신 후기입니다~

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-

한동환 대표님 안녕하십니까 
네트워크 사업부 해외 Project PM 부서의 책임 역할을 하고 있는 김** 부장입니다. 

지금까지 몇차례 강의를 들었지만, 철저한 강의 준비, 핵심내용을 이해하시 쉽게 전달, 적절한 질문과 실습, 다양하고 새로운 정보 제공 등 가장 휼륭한 강의를 해 주신 것 같습니다.

금번 강의를 통하여 PM 기법에 대하여 확실하게 Remind가 되었으며, 실무적으로도 확대 적용을 할 계획입니다. 

정말 감사 드립니다.

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-

밀린 일 처리하느라 감사 인사가 늦었습니다. 여러 해 동안 PM 관련 업무를 해 왔지만,대표님 강의를 듣고 주먹구구식으로 일을 해 왔다고 알게 되었습니다.

당장 프로젝트 구성원과 제가 PM 프로세스에 준해 일을 처리하도록 바꿀 수는 없겠지만, 차차 체계적인 방법을 통해 향상된 프로젝트를 진행하도록 준비를 하는데 큰 밑거름이 되리라 생각합니다.

내년도 심화과정도 신청하였습니다. (올해 심화과정은 아쉽게도 탈락…ㅠㅠ)
다시 뵙게 되기를 기대합니다. 감사합니다.

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–

안녕하세요, 무선사업부 이** 책임입니다.
저는 올해 책임 진급을 해서, 올해 부터 본격적으로 PM 업무를 진행 했었습니다.

그리고 내년도 업무도 Project Manager 역할을 좀 더 본격적으로 진행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,
수석님과 상의 후 교육을 듣게 되었는데, Project Management 의 학문적인 체계가 이렇게 잘 갖추어 져 있었는지 몰랐습니다.

특히 PMP 라는 PM 전문 자격증이 있다는 사실은 정말 새로운 소식 이었습니다.
늘 과제를 진행하면서, 내가 PM 이 되면 더 잘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보았었는데,
교육을 듣고 나니, 막연히 생각만 갖고 하는게 아니라, 체계적인 교육 및 자격증 취득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

자칫 딱딱하기만 할 수 있는 내용이었는데, 교육 내내 지루 하지 않게 재밌게 강의해 주신 한대표님께 감사 드립니다.
그리고 특히 도움이 되는 여러 책을 소개시켜 주신 것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.
막상 책을 읽고 싶어도 어떤 책을 골라야 할 지 막막했는데,
다양한 분야의 추천 도서 잘 메모해 두었다가 한권 한권 읽어 보도록 하겠습니다.

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PM 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갖고 본격적으로 공부해 보려고 합니다.
감사합니다.

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–

안녕하세요, MSC의 박** 책임입니다.
저는 사회에 첫 발을 내딛으면서부터 소프트웨어 개발을 쭈욱 해 왔습니다. 10여년이 넘게 개발 업무를 진행해 오면서 자연스럽게 프로젝트 관리의 영역에도 발을 담그게 되었습니다.프로젝트 관리와 관련된 체계화된 교육없이 경력이 쌓이고, 경력이 쌓임에 따라 직급이 올라가고, 직급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처음 시작했던 본업에서 한 걸음 떨어져서 관리 업무를 하게 되는 것이 이 바닥의 생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저는 이 흐름을 되도록 따르지 않으려고 노력했으나 이것도 나이와 마찬가지로 세월앞에 장사가 없는 모양이더라구요.그 동안 몸에 익지 않을 때는 땜빵식으로 프로젝트 관리를 한 경우도 있었고 별도로 존재하고 있는 PMO 조직의 PM들이 진행하는 모습을 어깨 너머로 보면서 배운 것도 있었지만, 이번처럼 체계적인 내용에 대해 들어본 적은 없는 것 같네요.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관점에서 필요한 단계와 각 단계별로 중요 사항들에 대해 하나씩 배워가면서 나름 유익했던 시간이었습니다. 그리고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몇 가지의 도구와 유익한 참고 서적을 많이 소개받아 좋았습니다.

다음에 시간이 된다면 심화 과정도 수강을 해 보고 싶네요.
3일동안 수고하신 강사님 고생하셨구요, 이만 줄이겠습니다.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. 필수 항목은 *(으)로 표시합니다

*

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.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