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-Camp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를 활용한 프로젝트 팀 포메이션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.
[과정개요]
1) 과정명: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방법론을 활용한 프로젝트 팀 포메이션 워크숍
2) 기간: 2022년 10월 14일(5H)
3) 장소: 마곡 LG CNS 본사 3층 교육장
4) 학습목표
-팀이 처음 구성된 후 팀의 중요한 요소들인 목적, 책임, 성공 기준 등을 명확하게 정의하는 워크샵입니다. 팀 차터의 10개 항목을 작성함으로써 팀의 핵심 사항을 요약 정리합니다.
-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방법을 이해합니다.
LSP 워크샵을 통해 효과적인 소통 방법을 이해합니다
[과정목차]
▶Module 1.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의 이해
-레고 시리어스 플레이(LEGO SERIOUS PLAY)란?
-적용 사례
-스킬빌딩 및 손풀기
▶Module 2. LSP를 활용한 팀 차터 개발
-팀 차터란?
-팀 차터 작성하기
-리스크 분석하기
-다음 단계 결정 및 동의
[교육후기]
- 레고로 의견과 생각을 표현하니 말로만 전달할 때보다 전달이 쉽고 이해가 빨랐던 것 같습니다.
- 계획을 눈으로 볼 수 있어 시각적으로 명확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.
- 오랫만에 레고를 가지고 활동하니까 흥미가 더 생겼고 유익한 시간이었다.
- 시각적으로 정리가 되는 것 같아 이해하기 편했고 재미있었다.
- 레고를 사용하여 표현해 좀 더 창의적인 생각을 할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.
- 표현력과 상상력이 높아진 것 같다.
- 이번 교육을 통해 마냥 뜬 구름 같던 프로젝트를 좀 더 명확하게 생각할 수 있었고 팀원을 알아가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.
- 다양한 생각과 표현을 논의할 수 있어서 좋았다.
- 팀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었고 레고로 배우니 재미있었다.
- 레고로 표현하니 재미있었다.
- 각 개인마다 생각하는 점이 다르기도 하고, 동시에 같은 부분도 꽤 많다는 것을 많이 느꼈고, 놀이를 통해서 즐거움을 함께 느낄 수 있었다.
- 레고로 한 눈에 보기 좋은 장점이 있었습니다.
- 아주 재밌고 유익한 소통의 시간이었다.
- 레고를 통해서 문제나 해결 방안을 만들어보며 새로움을 느꼈습니다.
- 레고로 표현하니 생각으로만 구현되던 것이 가시성을 높여 직관성이 좋았습니다.
- 상상력이 풍부해지는 기분이었다.
- 프로젝트에 대해 체계적으로 생각해보고, 레고로 시각화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. 리스크 연결 활동이 특히 인상 깊었습니다.
- 각자의 의견을 말로만 이해하는 것이 아닌 직접 만들어 표현한다는 것이 참신하고 이해하기 좋았습니다. 레고를 잘 조립 못해도 메타포라고 이야기한 부분이 이해를 도왔습니다.
- 정리가 잘 되었고 지금까지 얼마나 생각없이 일을 진행했는지 알게 되었다.
- 서로의 생각/의견을 표현하여 공유할 수 있어서 좋았다.
- 앞으로 진행하게 될 프로젝트의 방향성이 명확해지는 것을 느꼈다.
- 팀원과 레고로 표현할 때 조금 더 친해져 좋았다.